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토익 시험 후기 | 공부 방법 | 토익 교재
    소소한 정보들 2022. 6. 22. 16:43
    728x90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토익 성적이 나왔습니당ㅎㅎ
    준비과정을 조금 기록해보자면

    ✔️준비 기간
    : 처음에는 2달 정도 잡고 시작했어요! (알바 2개에 포토샵 자격증 준비까지 병행했기 때문) 근데 시험 접수하려고 보니까 이미 가까운 고사장은 자리가 다 찼길래^0^ 어쩌다 보니 3달이나..
    ✔️공부 방법
    1. 단어(해커스 노란색 단어장 기준)
    - 1회독: 900점 완성 단어 제외 Day 2개씩
    - 2회독: 전체 단어 Day 2개씩
    - 3회독: 못 외운 단어 노트에 정리하며 Day 2~3개씩
    - 이후로는 정리해둔 단어만 반복
    2. LC, RC
    -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하루를 온전히 공부에 쓸 수 있는 날이 없었기 때문에 LC와 RC 공부를 하루씩 번갈아가며 했어요(시험 직전 3일 동안은 실전처럼 둘 다)
    - LC: 파트1,2는 소거법(O X, 애매한 건 세모)이 진짜 유용했고 파트3, 4는 꼭 미리 문제랑 선지 읽기! 대충 뭔 얘기 하겠구나~ 예상해보기
    - RC: 파트 별로 시간 재고 웬만하면 75분 동안 집중! 사소한 내용도 문제의 단서가 될 수 있으니 다 읽기, 저는 지문보다 문제를 먼저 읽었어요
    - 오답: 틀린 문제 다시 풀고 틀린 이유(다시 봐야 할 내용) 써놓기(+한 눈에 파악 가능하도록 문제 번호 옆에 R/V/G/Q 표시해서 약점 파악)
    - 책 한 권 끝날 때마다 오답 문제에 적었던 내용 노트에 다 정리하기(이게 시험 직전에 엄청 도움 돼요)
    ✔️교재
    1. 해커스 실전 1000제 1
    2. 해커스 실전 1000제 2
    : 저는 2년 넘게 영어학원에서 일하고 있기도 하고 전에 해외에서 살다 왔던 경험이 있어서 영어와 친숙한 편이에요! 그래서 바로 고난도 문제부터 풀었는데 흑흑 어렵더라구요 그래도 진짜 훈련은 많이 됐습니당
    3. ETS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
    : 그래도 기출은 풀어봐야 할 것 같아서 딱 풀어봤는데 와 문제가 너무 깔끔한 거예요(해커스는 더러운 문제가 좀,,) 목표 점수 안정적으로 나오길래 안심하고 시험 보러 갔습니다
    ✔️마킹
    - LC 파트1,2는 바로바로 마킹하고 3,4는 원래 한꺼번에 했었는데 많이 하다 보니까 파트3,4 문제들도 바로바로 마킹할 여유가 생겼어요 히히
    - RC 파트5,6은 문제 읽고 바로 마킹했고 (저는 왔다갔다 하는 게 귀찮아서) 파트7은 문제지에 풀고 두 페이지마다 마킹했어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