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보강좌] 프로크리에이트로 사진 드로잉 쉽게 하기
    소소한 정보들 2020. 4. 28. 20:45
    728x90

    안녕하세요 제로아입니다! 

    요즘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는 게 

    마음 편안해지면서 재밌더라구요

     

    유튜브에도 아이패드 그림강좌가

    많아서 심심할 때 한두 개씩 보다보니

    프로크리에이트를 사야겠다는

    생각이 강력하게 들어서..ㅎㅎㅎ

     

    얼마 전에 프로크리에이트를 

    새로 장만하게 되었답니다 (ง˙∇˙)ว

     

    인스타그램에 보면 심플하게

    선 드로잉한 그림들이 예뻐보여서

    그림 초보인 저도 한 번 해봤는데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더라고요!

     

    오늘은 선드로잉을 더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잉크의 테크니컬 펜을

    쓰는데, 손떨림을 보정해줄 방법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테크니컬 펜을 선택해준 상태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해주세요

     

    그 다음 '복제'를 눌러줍니다ㅎㅎ

     

     

     

    그럼 이렇게 똑같은 브러시가

    생성되는데요, 이 새로 생성된

    브러시를 한 번 더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브러시 스튜디오'가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브러시의

    세부적인 속성을 조정해줄 수 있어요

     

     

     

    두 번째 'StreamLine' 보이시나요?

    이게 그림이 더 매끄럽게 그려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아이입니다! 85% 정도로 올려주세요

     

     

     

    왼쪽 메뉴에서 가장 아래에

    '이 브러시에 관하여'를

    선택해서 설정하고 싶은

    이름으로 수정해주세요ㅎㅎ

     

     

     

    짠! 복제해서 수정한 브러시는

    오른쪽 위에 작은 로고로 구별되니

    더 좋은 것 같아요~!

     

     

    왼쪽이 기존 테크니컬 펜으로 곡선을

    그려본 것이고요, 오른쪽이 스트림라인을

    수정한 브러시로 그린 것입니다

    훨씬 깔끔하게 그려지죠?!

     

     

     

    그럼 이제 사진 위에 드로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ㅎㅎ

     

    갤러리 옆에 있는 도구 버튼을

    눌러주시고 '추가'에서

    '사진 추가하기'를 통해

    원하는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저는 친구랑 찍은 사진을 가져왔어요

    ㅎㅎㅎㅎㅎㅎ

     

     

     

    색상 표시 바로 왼쪽에 레이어 버튼을

    선택해서 'N'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불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답니다ㅎㅎ

    저는 40%로 낮춰주었어요

     

     

     

    그 다음 + 버튼을 통해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주세요

     

     

     

    이제 외곽선을 따라 그려주세요!

     

     

     

    N 옆의 체크 박스를 누르면 레이어를

    숨김처리 할 수 있으니 중간중간

    확인하면서 그리면 좋아요ㅎㅎ

     

     

     

    심심해서 액자 느낌으로 직사각형을

    그리고 옷도 색칠해주었어요!!

     

    완성입니다 (~‾⌣‾)~

    취미로, 지인 선물로도 괜찮은

    초보도 할 수 있는 선드로잉이었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